• 최종편집 2024-04-19(금)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 진부면 두일1약초마을'이 농식품부 주최 9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경관환경분야에 참가해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활력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콘테스트는 120개 시군 2,440개 마을에서 참여해 현장평가를 통해 5분야 25개 마을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에 오는 9월 최종 평가를 앞두고 마을 만들기분야 15개 마을을 대상으로, ‘대국민 사전 문자투표를 실시해 투표 결과에 따라 최종평가에 가점을 부여한다.

 

행복농촌 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과 마을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문자투표는 오는 821일 오후 6시까지로, 약초마을에 문자 투표하려면 1599-4165(무료)‘11’ 또는 ‘11또는 ‘11번 약초마을또는 약초마을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된다.

 

진부면 두일1리의 약초마을은 옛 모습을 이어가기 위해, 소를 이용한 전통 농법, 통나무 수로 귀새’, 통나무를 나르면서 불렀던 목도소리를 보존하며 마가목 가로수 식재, 마을 화단조성, 폐교량 쉼터 조성, 농촌 살아보기 운영 등 주민 스스로 마을가꾸기 활동을 하고 있다.

 

두일1리 약초마을 이언학 이장은 우리 약초마을은 주민 스스로 자체 환경분과를 조직해 마을을 가꾸며 소통하고 있는 마을이며, 이번 문자투표는 참여방법도 간단한 만큼 많은 분들이 약초마을 응원에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라며, 투표 참여를 부탁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두일1리 약초마을', 행복농촌 콘테스트 본선 진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