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2929일 가을 단풍철을 대비해 속초경찰서(서장 손창권),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강동익)와 함께 가을단풍철 설악산 특별교통대책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 19 거리두기 완화로 가을 단풍철 설악산을 찾는 탐방객이 크게 늘어 교통체증이 예상됨에 따라, 오는 101일부터 116일까지 속초시를 비롯한 속초경찰서,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등 관련 기관이 협업해 단풍철 설악산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한다.

 

또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한 상호간 협업 및 각 기관별 역할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에따라 속초시는 설악산 소공원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노루목 고개와 목우재 삼거리 등 4개소의 대형 교통 전광판에 실시간 교통상황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한편, 교통지도 공무원과 모범 운전자회가 현장 배치해 교통상황 안내 및 B/C 주차장으로 유도, 교통정체를 분산시킬 예정이며, 설악산로 일대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과 견인 조치한다.

 

또 속초경찰서는 설악산로 일대 도로 통행제한 공고 및 도로 통제와 사고 처리 등 교통소통을 위해 경찰인력을 투입하기로 하고, 설악산 국립공원사무소는 소공원~B/C 구간에 극심한 교통체증이 발생하는 경우 셔틀버스를 B지구부터 소공원까지 무료 운행해 탐방객의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노성호 속초시청 교통과장은 단풍철 설악산을 찾는 탐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특별교통대책에 따라 차량통제와 주차장 유도 등에 시민 및 관광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악산 일원 교통체증 해소와 관광객 편의증진 협업체계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