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원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8915일부터 16일까지 영월군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드론을 레저스포츠로 특화하기 위해 DSI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 영월군,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DSI, 강원도관광협회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 앞서 DSI(국제드론스포츠연합)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914일 동강시스타에서 개최한다.


특히 DSI는 강원도가 주도해 설립하는 세계 최초의 드론스포츠 국제조직으로서 경기 표준화와 정식 스포츠 종목 인정 등을 추진해 드론스포츠를 국제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이날 총회에서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영국 등 15개국 26개 단체가 참석해 정관을 채택하고 초임 회장 및 사무총장 등 이사를 선출하고, DSI 본부는 강원도내에 두는 것으로 확정한다.


또 이번 대회경기는 국가대표전과 클럽대항전으로 구성하며, 세계적인 전문해설자 조 스컬리의 진행으로 전 세계에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참가선수들은 국가별 자체 예선을 거쳐 선발한 14개국 16개 단체 48명의 대표선수가 참가하며, 시범경기인 드론 슬라럼과 레이싱대회를 통해 드론스포츠의 매력과 세계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함께 공식대회와 병행해 일반부 대회인 드론챔프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특히 드론챔프 대회는 초등학생, 중학생 약 2백여명이 참여하는 일반부 대회로 대중화된 범용 드론을 활용해 실력을 겨루는 경기로 사전 안전교육 실시 등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여기에다 체험 및 문화행사는 드론낚시, DIY 드론만들기, 모형비행기만들기 등의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개막식 축하공연에 걸 그룹 써니힐과 트로트 가수 김혜연이 출연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홍진 강원도청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이번 DSI 창립총회 개최를 통해 각국에서 개별적으로 발전시켜온 드론스포츠가 세계 공통스포츠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항공해운과 드론사업담당은 “915일과 162018DSI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을 개최하는데 국제드론스포츠연합 출범 후 첫 행사인 만큼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국제드론스포츠연합을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DSI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