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1536554021275.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이 2018910일 낮 12시 육군 제21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입영대상자와 가족 1쳔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군 입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해소하고 입영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승화시켜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18년 하반기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대상자와 동반가족 등이 병역을 이행함에 자긍심을 느끼고 격려할 수 있도록 강원지방병무청과 강원도, 양구군, 21사단이 공동으로 협력해 준비했다.


이에 1, 2부로 나눠 1부 행사에서 마음의 소리를 담아 즉석사진촬영, 현장에서 바로 인화 및 제공하는 말풍선 사진관 및 이동PX운영, 군 생활 및 훈련관련 부모 안심서비스 상담부스를 운영해 입영대상자와 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 자치단체의 협조로 지역 특산품홍보 및 음료, 민들레 찐빵, 양구 쌀 등을 무료로 제공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 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 1군사령부의 의장대 공연, 도립무용단, 걸 그룹 노래, 군악대 공연, 가족참여 발언대 및 고무신 선서 등으로 입영대상자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선사했다.


또 이날 입영문화제 행사에 기찬수 병무청장과 양구군수가 방문해 입영대상자와 가족들을 격려했다.


기찬수 청장은 앞으로 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 체험행사를 제공해 입영자와 부모가 소통하는 감동의 장을 만들어 병역이 자랑스러운 병역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병역의무 이행이 개인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국가안보와 나라발전에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입영하는 날이 입영자와 가족들에게 의미있는 자리가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안관헌 강원지방병무청 담당자는 우리 기관은 보다 발전적인 민관군 협업을 통해 지역특색을 살리고 공연품격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가족체험 행사 등을 제공하여 입영문화제 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 병무청, 2018년 하반기 현역병입영문화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