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산림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2018106() 강릉시 오죽헌 인접 강릉농악보존회 야외무대에서 제1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민들에게 수목관리전문가의 역할을 널리 알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림레포츠 활성화 및 저변확대 방안으로 올해 처음 개최한다.


특히 트리클라이밍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기술로 경기는 일반인과 전문가 두 분류로 나눠 진행하며 일반인은 속도등반만으로 최단시간 기록 경쟁해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반면 전문가는 속도등반을 예선전으로 실시하고 작업등반 최단시간 기록경쟁으로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아울러 행사장에서 대회 진행외에도 공중구조시연, 아름다운 숲 사진, 아보리스트 장비전시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트리클라이밍, 트리보트, 1회용 컵으로 소나무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910일부터 930일까지 이메일(ds2usr@korea.kr)로 신청서를 선착순 접수하면 궁금한 사항은 강릉국유림관리소 조서현 담당자(033-660-7723)에게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경기방법 및 신청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게시한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목관리 전문기술인력인 아보리스트들이 대중화로 더 많이 양성되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활용한 활동들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산림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