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_시민참여단 워크숍.jpg
 
【동해=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8914일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반영한 중장기 계획수립을 위해 동해비전 2040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찬 동해의 미래를 설계했다.


이번 워크숍은 총 50여명의 시민참여단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이슈 발굴을 위한 논의방향과 착안점 공유 및 연구팀과 시민과의 생각을 좁히고 시민주도의 창의적인 대안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시민참여단은 시 발전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처음 시도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광장으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이번 워크숍은 용역사인 강원연구원이 그동안 연구한 동해시의 현황자료를 시민참여단에게 자세하게 발표하는 것을 시작으로 시민참여단의 의견 청취를 통한 상향식 의견 수렴과 토론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미래적응, 성장발전, 보완수정, 문제해결 등 단계를 구분하여 동해시 현안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유 시간을 가졌다.


시민참여단은 지난 7~8월 기간동안 공개모집과 동별 추천을 통해 총 76명의 시민들로 구성했다.


이와함께 동해시 중장기 발전계획, 비전과 목표, 전략과제, 세부 실천과제 등에 대한 정책 검증 등의 역할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미래비전 수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여기에다 동해시와 강원연구원은 시민참여단과 함께 향후 3~4차례의 워크숍을 개최하고, 시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생각과 가치를 반영한 보다 민주적이고 완성도 높은 계획을 수립한다.


더나가 시민참여단 이외에도 설문조사 등 시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하여,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미래비전이자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이 될 새로운 도시비전을 수립한다.


아울러 동해비전 2040수립이 마무리하는 2019년 상반기에 시민과 함께 동해시의 독창적인 미래비전이 담긴 뜻 깊은 선포식을 가진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 워크숍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