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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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상반기 기초지방자치단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제군은 민원인이 본인의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수준을 5단계로 평가한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총 71.2점을 득점해 민원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올 1월부터 6월말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자료를 분석한 것으로 민원처리기간 이송시간 준수여부, 기피신청 수용률, 불만족 민원추가 답변률, 민원처리 만족도 등 4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


인제군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준수사항 및 매뉴얼 등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 평가결과 불만족 민원에 대해 추가 답변을 실시하고, 미 해결 민원의 경우 민원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안내하도록 하는 등 국민신문고 민원 사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인용 인제군청 종합민원과장은앞으로도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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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군, 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 우수기관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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