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노주봉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81029()에서 111()까지 강원도 전 지역에서 실시하는 충무훈련 기간중 병력동원 불시 소집점검 훈련을 실시한다.


충무훈련은 민관군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전시(비상)대비 실제 종합훈련으로, 1982년에 시작해 상하반기 연 2회 시도별 3년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또 충무훈련의 충무(忠武)는 임진왜란 당시 우리나라를 국난의 위기에서 구해냈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명명한 훈련이다.


특히 전쟁(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이 발발할 경우를 대비해 국가의 안전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민관군이 합동으로 충무훈련을 실시함으로써 비상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점검보완하고 비상시 대처능력을 배양한다.


이번 충무훈련기간중 강원지방병무청에서는 충무계획 및 병력동원소집 계획을 점검하고, 상황조치 연습과 실제 예비군을 동원소집하는 불시 병력동원소집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즉응 동원태세를 점검한다.


이와함께 불시 병력동원소집 훈련은 동원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동원지정 또는 미 지정 예비군을 대상으로 소집점검 형태로 훈련을 실시하며 입소한 예비군은 4시간의 교육을 받고 귀가한다.


따라서 충무훈련소집통지서를 받은 예비군은 반드시 정해진 일시 및 장소에 규정된 복장을 착용하고 충무훈련소집통지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입영해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입영하기 어려운 예비군은 입영 전일까지 연기신청서를 작성해 지방병무청에 방문 또는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충무훈련 참가자는 금년도 예비군 소집점검 또는 기본훈련 1회를 공제하며, 금년도 예비군훈련을 모두 이수한 경우 내년도 교육시간에서 공제한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우리나라의 안전과 국민의 생명은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충무훈련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희망한다면서 예비군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2018년 하반기 충무훈련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