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관동대 창업지원단.jpg
강릉=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이 201811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대학 창조관 및 요셉관 등지에서 벤처엑스포인 ‘VEXPO’를 개최한다


뻔한 창업 말고 FUN한 창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VEXPO’는 올해 3년째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비롯 창업 유관기관과 영동지역 창업보육센터, 창업동아리 등이 대거 참여해 창업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형식으로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알쓸신잡의 촬영지였던 강릉 대표 수제맥주 제조기업인 버드나무 브루어리의 창업자 전은경 대표를 필두로 한 성공창업가들이 대거 강사로 출연해 재미있는 창업을 주제로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창업동아리의 창업아이템 발표에 대한 모의평가로 이뤄지는 모의엔젤투자 이벤트’, 창업 관련 퀴즈쇼인 창창골든벨등 다채로운 창업체험행사를 연다.


또 전시행사를 통해 영동지역 창업기업(40여개 업체)의 신제품 및 사업아이템 영동지역 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성과물 등을 전시하며 3D프린터와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기업의 전시 및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이와함께, 강원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상담 및 해결을 위해 강원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찾아가는 비즈니스 지원단 상담부스운영(13) R&D 코칭 교육 및 상담(14)을 진행한다.


강신수 창업지원단장은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은 올해로 3년째 창업 관련 성과공유를 축제형식으로 진행하면서 산업여건이 취약한 강원 영동지역에 창업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지역주민과 기업이 함께 참여해 Fun한 창업성과를 공유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가톨릭관동대 벤처엑스포 VEXPO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