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속초=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81122()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종 재난에 효율적으로 예방 및 대비하고 신속한 현장대응 ·복구활동 등을 위한 제2기 자율방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은 김철수 속초시장, 양승혁 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한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단장 위촉장수여, 취임인사, 단원증 전달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속초시 자율방재단은 동 단위 조직을 비롯 상황총괄반, 안전문화 홍보반, 현장예찰반, 응급복구반, 재난 구호반 등 5개반 총 187명으로 편성했다.


아울러 평상시 재난으로 인한 피해우려가 있는 지역에 대한 사전예찰활동과 시민 안전문화 운동에 주력하며, 기상특보 발령시 현장에 투입해 피해지역 순찰, 응급복구 지원, 인명구조 및 이재민 구호 등의 활동을 한다.


양승혁 속초시 자율방재단장은 2기 자율방재단 활성화와 재도약을 위해 동 단위 방재단 조직을 확대하고, 재난대응 역량교육 실시와 함께 단원의 소속감과 화합에 중점을 두고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도모하는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로서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속초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과 방재단원 한 사람, 한 사람마다 생활주변의 재난 위험요소를 더욱 살피고, 정비하는 등 재난대비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두영 속초시청 안전방재과장은 속초시와 속초시 자율방재단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인한 가뭄·폭염·태풍·폭설 등의 자연재난 증가로 인명과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동 단위 지역의 자율방재단 조직을 확대 구성하기 위해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갖고 참여해 줄 자율방재단 회원을 수시로 모집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제2기 자율방재단 발대식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