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나대선[사진].jpg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를 하는 얼굴 없는 천사들의 선행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깨끗한 정치를 위해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방법은 정치자금후원금센터(www.give.go.kr)에서 기부할 수 있다.


, 어떤 이는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는 이해가 되는데, 정치자금 후원을 위한 기부는 왜 해야 하는지?, 선뜻(?)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고 말한다.


정치자금 후원이라고 하면 검은 돈’, ‘불법 정치자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치자금 후원을 위한 '정치후원금 기부'는 그러한 것이 아니다.


정치후원금 기부는 정치인 등의 정치활동에 소요되는 많은 비용을 정당 등이 전적으로 조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고, 만약 정치후원금 없이 이를 특정인 또는 특정 계층 등의 소수에 의존하는 경우, 불법적인 자금 수수, 편향된 정치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이를 방지하여 깨끗하고 공정한 정치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럼, 정치후원금 기부는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을까?


큰 금액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정치후원금센터에 접속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으며 정치후원금 기부시 10만원까지는 전액을, 1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일정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은 2018년 연말에는 불우이웃을 위한 기부와 함께, 깨끗한 정치를 위한 기부 '정치후원금 기부'에 참여해 뜻 깊은 연말을 맞이하는 건 어떨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나대선 삼척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주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