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특별사진공모전을 개최해 수상작 94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및 열기확산을 위해 지난 올림픽기간 개최된 올림픽 문화예술행사, 강원관광 자원 등 2개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했다.


공모결과 총 470점이 접수됐으며 사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대상 1, 우수상 4, 특선 8, 특별상 1, 입선 80점 등 총 94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인 강원도지사상은 춘천시 최익화씨의 평창동계림픽 폐막식이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작품인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장의 생동감있는 모습을 한장의 사진에 잘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 밖에 올림픽기간 펼쳐진 다채로운 올림픽 문화예술행사와 강원의 자연경관 등을 잘 표현한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1210, 춘천 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수상자, 사진작가협회 회원, 예술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와함께 128일부터 13일까지, 특별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도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같은 장소에서 사진전을 마련한다.


수상작은 강원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각종 광고, 박람회, 기념품 제작 등에 적극 활용해 강원관광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다.


정일섭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장은 선정작중 45%가 타 시도 응모작으로, 이번 특별사진공모전이 올림픽 성공개최와 관광객 유치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향후에도 사진 공모전을 통해 강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고유의 전통문화와 생활상 등의 매력적인 신규 관광이미지를 발굴하고, 수상작들을 홍보자원으로 활용함으로써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특별사진공모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