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인제군 신군기.jpg
인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과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20181212일 군청소회의실에서 야생생물복원생태체험센터의 건립에 따른 운영과 제반사항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멸종위기 야생생물의 보전과 생물종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복원에 관한 사업을 위해 공동 협력하고, 생물자원의 전시와 관리를 통한 다양한 생태관광과 자연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생태관광활성화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현재 인제군은 북면 한계리에 총 부지면적 37,884, 연면적 1,867의 주동 1, 부속동 3동으로 야생생물복원생태체험센터를 건립중으로 20199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중이다.


특히 센터시설은 준공 후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수탁해 관리 운영할 예정으로, 멸종위기종에 대한 자연학습체험 제공과 설악산 생태탐방연수원과의 연계 운영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생태서비스 제공에 대한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이해숙 인제군청 환경보호과 생태환경담당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두 기관이 가진 장점을 살려 멸종위기 야생생물복원을 통한 생물 다양성과 생태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국립공원관리공단, 2018년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