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k4 복사_1_1.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토방위와 평화를 지켜주시는 국군 장병 여러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와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 우리는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한 시련과 고통도 있었습니다만 평화시대와 함께 접경지역에서 평화지역으로 이름을 바꾸는 역사적 전환점을 맞이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평화는 우리에게 기회로 찾아 온 것입니다.


사람의 이동과 경제의 흐름은 교통망과 매우 밀접합니다.


춘천~속초 고속화철도와 함께 동서고속도로 인제 IC에서 원통 고속화철도 역세권을 연결하고, 서화면과 금강군을 잇는 평화 길 조성사업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북한의 금강군 산림복원을 지원하고 내수면 어류복원과 연구사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평화의 길을 통하여 북으로 가는 내륙물류센터 조성, 설악산과 금강산을 연계한 내륙관광지를 조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군정의 주체인 군민께서 함께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군민들께서 직접 참여하고 함께 고민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올해는 우선 경제가 안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경제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시키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스포츠 대회와 전지 훈련팀을 최대한 많이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류의 신속한 유통과 물류비를 줄여 신선하고 싼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물류지원센터 등 유통구조를 개선하겠습니다.


국도 44호선 주변 경기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동서고속도로 개통 이전에는 지나가는 관광객을 머물게 하면 됐지만 이제는 직접 모셔 와야 하는 어려움을 안게 되었습니다.


이를위해 인제군의 관광자원을 크게 알릴 수 있도록 관광 마케팅을 강화하고, 텔레비전 광고를 획기적으로 늘리는 것은 물론 국도 44호선에 차량이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교통신호체계를 바꿔서 흐름을 원활하게 하겠습니다.


소상공인등 서비스 업종 220개소에 44억원을 지원하여 간판 인테리어, 노후설비 교체등의 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농정정책을 과감하게 바꾸겠습니다.


농업인에게 도움을 주고 영농의 편리함을 위해 농업기술센터를 이전해서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로써 과학적 영농을 위한 실증과 작물의 실험재배는 전적으로 행정에서 담당하고 농가에서는 재배에 전념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맑고 깨끗한 하천, 계곡을 활용하여 토속어종 물고기를 기르고 자원화 하여 관광 상품화 하는 내수면 산업의 밑그림을 추진하겠습니다.


농업지원이 특정인에게 편중되지 않고 모든 농가에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가의 영농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비닐하우스, 포장재, 출하 운송료, 병충해 약제, 비료 등 농자재 예산을 50억 이상 지원하고, 협동조합과 협력 사업도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상호금융자금 규모도 100% 상향된 160억 원으로 조성하고 대출한도도 100% 늘린 최고 2천만으로 조정하겠습니다.


경작 규모가 적은 어려운 농가에 군비 보조비율을 70%까지 확대하겠습니다.

유해조수 피해방지 시설 지원도 두배로 늘리겠습니다.


가뭄에 대비한 마을단위 통합 양수장 시설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어르신, 군인가족, 학생 등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만남과 소통의 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지난해 100억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원통에 조성되는 복합커뮤니티 센터는 수영장, 아이맘 카페, 북카페, 소규모 영화관, 멀티방, 냉온욕 시설을 만들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점차 읍면별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인제공공도서관, 기린 작은도서관, 서화 장병 휴식공간 조성과, 공공 시설물 리모델링 등을 통하여 읍면마다 책을 볼 수 있는 만남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군민의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도시개발, 도시재생 사업에 힘쓰겠습니다.


우리군은 전국에서 두 번째로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지만 생활공간과 개발할 수 있는 토지는 1.2%에 불과합니다.


읍면별 도시지역 확장을 통해 개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군 기본계획 및 관리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평화지역 최북단인 서화면 시가지 도시계획을 정상으로 돌려놓고, 앞으로 3년간 150억원을 투자하여 건물, 간판을 바꾸고 휴게공간도 예쁘게 만들겠습니다.


지역의 여건과 특색에 맞는 도시재생 수립을 위한 용역을 이미 시작하였고 연차별로 모든 읍면에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대중교통 요금이 군민들께 부담되지 않도록 농촌버스 단일요금제도와 환승제도를 시행하고, 농촌버스 서비스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직영 버스제 도입과 신규 순환노선 개설도 단계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청소년이 꿈을 꿀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지역출신 학생들의 학력을 높일 수 있도록 유명강사 초청 강연과 인터넷 강의시스템을 지원하겠습니다.


인제군 미래를 열어 줄 지역 학생들의 진로지도, 학력향상,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습 전용관 성격의 인재 육성관설립을 준비하겠습니다.


인제군 교육발전위원회 구성과 관련 조례제정, 교육청 협의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인제군 장학회 장학금 지급을 2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높이고 대학생 아르바이트 규모도 확대하여 학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방과후 생태학교 운영, 진로 직업 특강, 친환경 급식비, 고등학생 기숙사비 및 교육비, 중고등학생 교통비 지원, 학교운동장 시설개선 등 교육경비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청년 창업지원과 청년일자리 사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청장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경우 1인당 매월 100만원씩 6개월간 지원하겠습니다.


지역의 농축수산업에 청소년이 참여할 경우 지원율을 대폭 높여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꾸며 나가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생계, 의료, 교육 등 기초생활 안정지원과 민간차원의 복지서비스 활동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근로능력이 있는 어르신들이 일하실 수 있도록 공공 일자리를 늘려 나가겠습니다.


경로당 보수, 에어컨 설치 및 냉난방비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새롭게 참전 명예수당을 매월 3만원씩 지급 하겠습니다.


치매 안심센터를 건립하여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으로 가족의 어려움과 치료비를 경감하겠습니다.


강원도와 함께 보건복지부 협의를 완료하여 아기 1명을 낳으면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육아 기본수당도 집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우신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지급되는 기초연금을 20% 이상 인상하여 2021년까지는 30만원까지 지급하고, 장애인 연금도 20%이상 인상하여 지급하겠습니다.


빙어축제 재도약의 틀을 만들겠습니다.


우리에게 인제 빙어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겨울축제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영광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군민들의 우려속에 지속되어는 왔지만, 이제 제2의 도약을 준비할 때가 왔습니다. 올해가 그 원년이 될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집행하고 내실 있게 준비해서 앞으로 발전 할 수 있는 기틀을 꼭 만들겠습니다.


마케팅센터를 만들겠습니다.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파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관광지를 잘 만들고 관광객이 많이 찾아 올 수 있도록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농업과 관광 모두를 홍보하고 판매 할 수 있는 전담 조직체를 구성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인제군민 여러분.


위와 같은 많은 세부추진 계획과 함께 인제군의 거시적인 새해 군정 목표를 미래성장 기반 구축으로 세웠습니다.


인제IC에서 KTX 원통역을 경유하는 국도 31호선 대체노선 신설과 내설악과 금강산을 연결하는 평화도로 구축을 국가 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평화지역 개발의 핵심축인 평화생명특구 사업, 인제스피디움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 산업육성, 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산림을 활용한 각종 사업 등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군정의 추진 동력은 군민과 함께 했을 때 비로소 빛을 낼 수 있고, 또 의미있는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정한 군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반칙과 특권이 없는 사회, 함께 잘사는 지역사회를 위하여 우리 생활속이 깊이 숨어있는 불합리한 관행과 폐단을 반드시 근절하겠습니다.


모든 군민들이 공정한 기회와 경쟁을 보장받고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군정을 해 나아갈 것입니다.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11


인제군수 최상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최상기 인제군수 2019년 신년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