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_1_f_bts.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위니미 차트로부터 4억뷰 뮤직비디오 4, 5억뷰 뮤직비디오 1개 보유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보유한 뮤직비디오는 각각 DNA, 쩔어, Mic drop, 불타오르네, Fake Love이다.


여기에 아직 공식 인증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1억뷰 인증은 하루만, Danger, 호르몬 전쟁, I Need you로 총 4편의 뮤직비디오와 2억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는 봄날(2억뷰 인증), Not Today(2억뷰 인증), 아이돌 (3억뷰 인증), Save Me(3억뷰 인증), 피 땀 눈물 (3억뷰 인증)등이 있다.


특히 ‘DNA’는 위니미 차트에서 공식적으로 120일 전후 달성 예측을 발표하며 인증절차를 밟고 있어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더불어 피 땀 눈물또한 곧 4억뷰를 달성할 예정이이서 4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6개 보유 그룹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위니미 차트는 공식 발표를 통해 인증 절차를 진행하던 중,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쩔어불타오르네가 차트에 집계되지 않아 논란이 있었다상세히 조사한 결과 방탄소년단의 경우 오피셜 채널이 개설되기 이전 원더케이라는 채널을 통해 공식 뮤직비디오가 발매했으며 해당 데이터가 누락돼 논란이 생겼다. 이에 대해 쩔어불타오르네집계를 정상적으로 진행했으며 추가적으로 있을 수 있는 논란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록은 현재 진행형이며 글로벌 그룹으로서 방탄소년단의 의미있는 기록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사진제공: 위니미차트)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탄소년단, 국내 아이돌 최초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5개 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