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9년 조사료 생산을 활성화해 자급체계를 구축하고 사료비를 절감하는 등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축산경영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조사료 사업 4개 분야 11개 사업에 116억원을 지원한다.


주요 내용으로 조사료 재배확대 및 생산지원을 통한 사료작물 재배면적 및 생산확대 유도를 위한 사일리지 제조비 및 종자구입비, 초지조성비 4개 사업 18개소에 97억원을 지원한다.


또 생산비 절감을 통한 안정적인 조사료 생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조사료 생산기계·장비(개소당 최대 3억원) 2개 사업 4개소 9억원, 조사료으;체계적인 품질검사와 양질의 조사료 생산공급을 통한 고급 축산물생산 등 축산경쟁력강화를 위한 조사료 품질관리에 1개 사업 9개소 3억원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사료작물 재배를 규모 및 집단화해 조사료 재배를 확대하기 위해 전문단지 조성에 사일리지 제조 비용 및 종자구입비, 퇴액비구입비 등 3개 사업 2개소 1억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양질의 TMR 사료를 안정적으로 생산해 축산물품질 고급화를 통한 축산농가 경쟁력강화를 위해 노후화된 TMR 사료공장 시설개선에 1 개사업 1개소 6억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강원도는 도내산 양질의 조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생산하기 위해 조사료 생산 및 자급체계 구축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연차적으로 추진한다.


정주교 강원도청 춘산과 친환경축산담당은 앞으로 지속적인 조사료 재배확대 장려를 통해 현재 75% 수준인 도내 조사료 자급률을 연차적으로 높여 2023년에 80% 이상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겨울 논 등 유휴지의 조사료 재배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경종농가에 사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겨울 논 조사료 시범단지 조성을 위한 예산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상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2019년 조사료 생산확대 위해 116억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