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124() 오후 130분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제행복 도시지향을 위해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는 올해 기업지원을 위한 광폭 행보의 첫 사업으로 관내 중소기업들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기업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나라 최고의 경영노하우와 비즈니스 경험을 축적한 자문위원단으로 구성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속초시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맞춤형 경영상담회를 진행한다.


이에 이날 협약식은 김철수 속초시장과 배명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 유원형 전경련 경영자문위원장을 비롯한 전경련 경영자문위원 36명이 참석하며, 속초시 소재 24개사의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무료상담을 받는다.


특히 주요 자문내용으로 국내외 판로개척, 원가절감, 자금조달, 마케팅기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노하우와 성공경험을 전수하며, 이날 상담을 종료해도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이룰 때까지 개별 상담을 이어간다.


아울러, 전경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무료경영자문 뿐 만 아니라 중소기업인 대상 최신 경영기법 교육, 창업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링, 중고등학생 진로지도 교육 등도 연계 추진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이번 상담회는 그동안 속초시 기업이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최고의 경제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받는 상담으로서 중소기업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받게 될 것이라며 속초시는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계속 고민하고 찾아내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1월24일 협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