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관내 고등학생들이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 카오스재단이 주최하는 공개강연에 참석해 과학자의 꿈을 키운다.


이번 공개 강연은 과학자의 꿈과 도전: 과학 선율을 주제로 29일 하루 동안 서울대학교 문화관 대강당(73)에서 열린다.


이번 자연과학 공개강연은 서울대학교의 대표적인 과학나눔 프로그램으로 올해 26회째 공개 강연이다.


인제군은 올해 처음 서울대 공개강연에 참석하는 관내 고등학생 10명의 지원신청자를 선정해 인솔자와 함께 참여하며, 전국에서 참여한 과학에 관심있는 또래 학생들과 함께 서울대 교수가 진행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으며 과학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특히 이날 공개 강연에 화학부 정택동 교수의 사랑의 배터리-전기화학’, 통계화학 임채영 교수의 데이터 과학과 CSI’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으로 오후에 물리천문학부 최선호 교수의 파동의 세계-바이올린에서 중력파까지’, 생명과학부 김빛내리 교수의 ‘RNA의 세계’, 북한 출신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북한 과학도들에게 듣다등 평소 듣기 어려웠던 다양한 주제의 각 분야 최고 석학들이 펼치는 강의를 진행한다.


임혜숙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은 이번 공개강연에 참석한 관내 학생들이 서울대 대강당에서 열린 흥미로운 과학이야기들을 전해 들으며 저마다의 꿈을 펼치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청소년, 과학자 꿈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