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구제역 확산방지와 차단방역을 위해 부득이 취소된 제19회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대신해 마을단위로 동민화합을 위한 고유 민속놀이인 척사대회를 개최한다


이에따라 216() 북삼동에서 북삼동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광희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동민척사대회를 개최했으며 같은날 북평동에서도 노인회 주관으로 동해화력 파인빌체육관에서 2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척사대회를 진행했다.


이어 217() 망상동은 심곡마을 청장년회 주관으로 심곡경로당에서 마을척사대회와 석미모닝파크 주민척사대회가 부녀회 주관으로 아파트 경로당에서 개최한다.


219() 초구마을 청장년회 주관으로 마을 척사대회가 초구경로당에서 연다.


이와함께 묵호동은 219() 산제골경로당과 20() 대진경로당에서 경로당 회원이 참여하는 척사대회를 각각 치른다.


여기에다 동축제추진위원회 및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민대상 척사대회는 동주민센터 마당에서 219() 삼화동, 223() 동호동 및 발한동, 224() 북평동, 39() 천곡동에서 펼친다.


특히, 천곡동은 경로잔치를 겸한 동민화합 행사가 열리며 새마을부녀회에서 마련한 아나바다 장터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여기에다 부곡동은 구 농협창고에서 223() 개최하며 송정동에서 번영회주관으로 38() 모든 동민이 참가하는 척사대회를 송정경로당에서 개최하며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도 함께 연다.


황윤상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가 취소돼 시민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지 못해 아쉬웠다고유 민속놀이인 척사대회를 마을단위로 개최해 동민 화합과 경로 효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정월대보름맞이 동단위 척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