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지역밀착형 생활SOC 사업의 일환인 여성가족부 주관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공모사업은 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 건물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다가온(다가ON)을 개소해 다문화가족의 자조활동은 물론 지역사회 소통활동 공간을 마련해 다문화가족들이 스스로 지역사회 발전과 문제해결을 도모하고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실질적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속초시는 공간 설치비 7천만원과 인건비를 포함한 프로그램 운영비 등 총 11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며, 상반기중에 설치공사를 시작해 올해안 개소를 목표로 추진한다.


특히 현재까지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이나 활동시간외에 자조활동이나 취창업교실 등을 진행하기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또 다가온(다가ON)이 개소된다면 다문화가족간 커뮤니티 공간 뿐 아니라 다문화가족과 지역사회간 실질적인 소통융합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비 다문화가족간 교류가 장려되고 있으나, 실제 프로그램 운영시 다문화가족이 위축되는 경향이 있었다이 공간을 마련하고 활용해 그들의 사회 참여를 활성화해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19년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마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