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읍이 희망나눔 기부릴레이를 소개하기 위해 운영중인 평창의 희망나눔 소식밴드가 4년째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밴드는 현재 251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120여명이 밴드를 방문해 평창읍의 희망나눔 소식을 공유하고 있다.


밴드는 주민들의 복지관련 관심도를 높이고 나눔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6년 개설했다.


특히 처음에 기부릴레이에 참여하는 주민들을 소개하는 등 희망나눔캠페인 홍보가 주 내용이었지만, 4년이 지난 현재는 밴드를 통해 다양한 소식이 오가면서, 회원들이 스스로 지역의 미담과 봉사활동소식을 전하고, 나눔활동을 독려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고 있다.


아울러 관내 기관사회단체에서 주민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하고, 출향민들이 고향의 소식을 접하는 매개체 역할도 하고 있다.


평창읍은 실제 밴드를 통해 소액기부 참여가 활성화 되어 동네복지가 실현되고, 복지사각 지대발굴은 물론, 민간자원 연계를 통한 지원에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평창읍은 앞으로 밴드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아름다운 희망나눔 소식과 함께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여 읍민들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밴드운영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김태주 평창읍 담당자는 평창읍은 법적 수혜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계층에게 기부자가 소액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희망나눔 기부릴레이를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53명이 릴레이에 참여했다또한 중고물품, 농산물 등의 물품 가액을 포함하지 않은 기부는 953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읍, 평창희망나눔소식 밴드, 4년째 성황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