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년 영유아의 안전문화 확산과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영유아용 카시트를 무상으로 보급한다.


이번 사업은 2018928일부터 영유아 보호용 장구착용이 법적 의무사항이 됨에 따라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차량 안전사고 위험 사각지대를 해소해 영유아 교통안전을 확보하고자 추진한다.


영유아용 카시트의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신청자와 영유아 모두 인제군에 주민등록돼 있어야 하며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차상위계층 가정, 한부모가정, 세자녀 이상 가정중 만 6세 미만 영유아(2013.1.1.이후 출생)가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인제군은 이들 가정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4월부터 지원대상 가구에 카시트 1개씩을 무상 보급한다.


신청은 오는 326일까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청 안전건설과(033-460-2097)로 문의하면 된다.


최찬현 인제군청 안전건설과 안전담당은 인제군은 접수자를 검토한 후 지원대상가구를 4월까지 확정해 영유아용 카시트를 보급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부담은 덜고 교통안전 의식은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사회적 배려계층가정 영유아용카시트 무료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