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관내 밭 작물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시 대표 먹거리인 찰옥수수를 지역 특산품화하기 위한 동해 수평선 찰옥수수 명품화사업을 추진한다.


지역 특화작목 육성사업 등의 공모사업을 통해 총 사업비 4억원을 확보, 지역 옥수수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옥수수 재배농가에 종자, 비료 등의 농자재를 지원하고 동해시와 수평선 찰옥수수를 알릴 수 있는 특색있는 포장재를 제작해 옥수수 재배 전 농가에 보급한다.


또 찰옥수수와 가공 옥수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조사하기 위한 시식회도 개최한다.


특히, 여름철에만 소비되는 시기성을 보완하기 위해 찰옥수수를 상온에서 연중 출하할 수 있는 레토르트 멸균시스템을 찰옥수수 가공업체(수평선 F&B)에 도입하고 혼반용 찰옥수수, , 팝콘 등 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도 개발 출시한다.


김종진 동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동해시는 올해의 찰옥수수 재배 예상면적을 약 130ha로 예상하고 이중 100ha는 생찰옥수수로 전국으로 판매하며, 20ha의 물량은 수평선 F&B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전량 수매해 동해시를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가공 출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현주 동해시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팀 담당은 수평선 F&B는 찰옥수수 가공업체로 지난 2016년 동해시에서 설립해 냉동 및 칼라 찰옥수수와 국산 팝콘 등을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수평선 옥수수 명품화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