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325일까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2019년도 인제군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노인복지기금사업은 매년 노인복지기금 예치로 발생하는 이자 한도액을 가지고 적정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것으로, 인제군은 20183개 사업에 870만원을 지원하며 실질적으로 지역내 어른신들에게 도움이 되는 분야의 사업을 발굴 육성한다.


공모자격 및 대상사업은 공고일 현재 인제군에 소재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단체로서 노인의 사회참여 및 자원봉사 활동, 효도-예절 등 전통문화 선양, 노인단체 지도 육성 등 노인복지 증진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 노인복지기금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900만원 지원규모내에서 사업내용과 규모에 따라 사업비를 차등 지원한다.


신청서는 인제군청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을 통해 기한내 기금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각종 지원서류 갖추고 인제군청 주민복지과 경로복지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받은 사업은 실무부서 검토후 인제군 사회복지기금 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등을 최종 선정한다.


박안진 인제군청 주민복지과 경로복지담당은 인제군은 현재 10억원의 노인복지기금을 조성해 노인복지증진과 노인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인복지사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