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농촌체험마을이 20195월부터 수학여행단 및 지역별 단체들의 잇따른 방문으로 활기를 띄고 있다.


인제군에 따르면 51일부터 26일까지 서울 휘봉고와 도선고, 경기 외국인학교 등 수도권 학생들이 수학여행, 농촌체험학습 등의 일정으로 인제지역 10여곳의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하는 등 학교는 물론 지역별단체 등 5월에만 총 730여명이 농촌체험마을을 찾고 있다.


특히 수도권의 수학여행단은 인제 자작나무 숲 등 지역의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것은 물론 모험레저 스포츠 체험과 천연염색 티셔츠만들기, 천연 향초만들기, 꽃차만들기, 향토음식체험, 농장 일손돕기 등 농촌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함께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한 학생 및 단체들은 농촌체험학습을 통해 농번기 지역주민들의 일손을 돕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농촌지역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인제군은 수행여행 등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의 유치를 위해 농촌체험마을 리플렛, 홍보물 제작, 관계자 팸 투어, 박람회참가, 온라인 광고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농촌체험 프로그램 체험비 지원, 힐링체험농장 조성사업 등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반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서동섭 인제군농업기술센터 농정과 농촌개발담당은 수도권의 도시민들이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 어른들은 동심으로, 학생들은 농촌에서의 이색체험을 하며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제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농촌체험마을, 수도권여행단 방문 활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