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js20190520(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창립이사회)-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아리랑시장 등 전통시장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위한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2019년 창립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정선군은 5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상권활성화재단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운영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정선군상원활성화재단 창립 이사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은 이날 이사회에서 법인설립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임원 선임 및 규정 재정, 인사위원회 구성, 직원채용 계획, 2019년 사업계획,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등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정선군은 전국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정선전통시장에 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과 관광자원을 융합하고 상인들이 주도해 소비 드렌드 반영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전담조직인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설립 추진을 위해 201812월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운영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226일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발기인총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조직은 이사장을 비롯한 타운매니저 1, 팀장 2(경영지원팀 및 사업기획팀), 팀원 2명 등 총 6명으로 구성했다.


또 정선군상원활성화재단 창립 이사회 개최 이후 재단에서 상권활성화 관련 지원사업 공모 및 연구개발 사업, 지역상권과 문화관광콘텐츠간 연계사업, 지역상인 경영컨설팅 및 교육사업, 공동상품 마케팅 및 지원사업, 정부-강원도-정선군에서 요구하는 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경영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강원도내에서 처음으로 자체예산을 투입해 설립 운영하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상장동력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문화와 관광이 함께 어우러지는 상권형성,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상품개발사업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창립이사회개최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