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_고한 작은영화관 조감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96월 중순 고한읍에 폐광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본권 확대를 위한 작지만 고품질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작은영화관을 개관한다.


정선군은 고한-사북-신동-남면지역 주민들이 영화를 보기 위해 인근 도시로 가야만 하는 불편함을 덜고 문화향유 기회제공과 문화사랑방 역할을 담당할 폐광지역에 적합한 작지만 고품질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고한읍 작은영화관 건립을 추진해 왔다.


이에 고한 작은영화관은 고한읍 고한리 63-54번지 일대 1,308의 부지에 38억원을 투입해 61석과 52석을 갖춘 2개의 상영관을 비롯 주차장,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영화시스템 구축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속에서 최신영화를 저렴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또 지난 20175월 개관한 아리아리 정선시네마는 201737천명의 관람객이 찾았으며, 201862천명 등 올들어 4월말까지 총 113천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문화사랑방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한 작은영화관은 작은영화관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며, 폐광지역 주민들은 물론 강원랜드 직원 등 누구나 편리하게 가까운 곳에서 최신영화를 감상하며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건희 정선군청 문화관광과장은 고한 작은영화관 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하며 문화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의 계층들이 고한 작은 영화관을 찾을 수 있도록 최신 개봉영화 상영은 물론 맞춤형 체험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정선군 고한읍 작은도서관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