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9년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및 자녀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감소로 사회적인 저 출산 문제를 극복해 정선군 인구증가에 기여하고자 출생아 양육비 지원금액을 확대한다.


정선군은 아이 낳기 좋은 환경조성과 출산-양육비 부담완화를 위해 정선군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5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 양육비 등 지원시책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출생아 양육비 지원대상 금액을 현재 연 1백만원에서 연 120만원으로 1인당 연간 20만원을 증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 현재 분기별로 나눠 25만원씩 지급하던 지원금을 매월 2510만원씩 나눠 지급하기로 지급시기를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정선군은 이날 결정된 출생아 양육비 지원금액 120만원을 오는 71일부터 지급한다.


이와함께 전입세대의 경우 전입한 뒤 1년이 지난 세대중 셋째 아이 이상 자녀와 지역에 1년 이상 살고 있는 가정에서 셋째 아이 이상 자녀를 입양한 경우에도 양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따라 정선군 출생아 양육비 지원금액은 첫째와 둘째, 셋째 출생시 각각 연간 120만원, 첫째와 둘째는 1년간, 셋째이상은 12년간 지급하며, 현재 지원대상은 첫째 86, 둘째 45, 셋째아 이상 337명 등 총 468명이 지원을 받고 있다.


정선군은 이번 출생아 양육비 지원금액 확대로 출산양육에 따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으로 인구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선군청 여성청소년과장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물론 마음 놓고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하기 편안한 정선을 만들어 가기 위한 맞춤형 복지실현과 다양한 지원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출생아 양육비 지원금액 확대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