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개관 이후 처음으로 이뤄진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여타 안전체험관과 비교할 수 없는 365세이프타운만의 차별화된 콘텐츠홍보에 중점을 뒀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메인 디자인 개선에 공을 들이는 등 무려 4개월에 걸쳐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메뉴 구조가 사용자 중심으로 재배치해 원하는 정보의 접근을 쉽게 했으며 오래된 콘텐츠 또한 신규 구축시설 관련 페이지를 개설해 최신화했다.
또 온라인 서비스가 PC에서 모바일 환경으로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PC, 태블릿, 스마트폰 환경까지 구성할 수 있는 기술을 접목시켰다.
아울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최신정보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제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365세이프타운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대중적인 눈높이에 맞는 UI/UX를 적용하도록 노력했다”며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개관한 ‘365세이프타운’은 국내외 최초로 안전을 주제로 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에듀테인먼트 시설로,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또는 가상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든 '세계최초 안전체험 테마파크'이다.
올해 1월 ▴4D체험관 리뉴얼▴국내 공공기관 최초 스페셜체험 9D VR 신설▴세계최초 5G재난안전체험관 신설▴청소년특화 프로그램 운영 ▴신축 소방체험관 운영▴365케이블카 운행(정상 해발 788m), ▴365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챌린지월드 등 차별화된 체험시설을 갖추고 새롭게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