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해병대전우회중앙회(총재 이호연)와 영화제작사 미션피플(대표 박근수)2019626일 다큐멘터리 영화 아바이 마을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해 큰 관심과 기대를 모은다.


영화 아바이 마을은 2019년 해병대 창설 70주년과 20206.25 전쟁 70주년을 기념하는 영화로, 2020년 상반기 극장 개봉 예정이다.


이에 영화 아바이 마을은 6.25 참전 국가유공자인 미션피플 박근수 대표 부친의 실화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특히 혼자 남으로 피난을 와서 19세에 북한 피난민 신분으로 해병대에 자원 입대해 서부전선 장단지구 전투에 참여했다.


그 후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 마을에서 한동안 생활했었으며 해병대 아바이로 불리웠고 네 자녀 모두 속초출생이다.


또 영화 아바이 마을6.25 당시의 영상물을 통해 처절했던 전쟁 상황과 피난모습 등도 볼 수 있으며, 특히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해병대의 서부전선 장단과 사천강지구 전투도 소개한다.


14개월간 5천여명의 병력으로 중공군 42천여명의 거듭된 공격을 격퇴하며 수도권을 사수한 해병대의 대표적인 전투이며, 많은 해병대원의 목숨을 바꿔 지켜 승리한 전투이다.


이와함께 흥남부두 철수 때 해군함정 등 배를 타고 피난 왔다가, 휴전으로 고향에 다시 가지 못하고 속초에 모여 살게 된, 실향민들의 제2의 고향이며 분단의 아픔을 상징하는 아바이 마을 사연도 소개한다.


박 대표는 “6.25 70주년을 맞아 지난 역사 바로알기와 나라안보의 중요성, 통일과 실향민의 아픔 등을 돌아보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께 했으면 하는 취지로 영화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 아바이마을은 저 예산 영화로 제작하는 만큼 홍보 및 국민의 관심과 동참을 위해 제작비중 1억원을 후원으로 모금한다.


키다리 펀딩(www.keedari.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자는 영화자막으로 이름을 게재하고 시사회 초대권 등을 제공한다(문의전화: 02-588-0995)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병대전우회중앙회-영화제작사 미션피플, 업무협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