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지역축제 아카데미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19년 지역축제 경쟁력향상과 축제 실무능력 배양으로 축제전문가 육성을 통해 민간주도형 축제여건 마련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역축제 아카데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각 읍면 축제들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과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역축제아카데미는 올 상반기 동안 30여명의 읍면 축제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의 개념과 유형, 특징 등 축제의 이론적 체계와 축제에 대한 기획, 운영, 홍보마케팅, 축제평가에서 세부적인 컨설팅까지 진행함으로써 아카데미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은 7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9개 읍면 축제위원회 관계자들과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된 부여 서동 연꽃축제장을 방문해 프로그램 운영 및 현황, 지역주민 참여과정 등 축제 전반에 대한 현장답사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현장답사는 정선아리랑제를 비롯 7월과 8월 개최하는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제, 아우라지 뗏목축제, 사북 석탄문화제 등 지역축제 경쟁력 향상과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한다.


또 정선군은 오는 11월까지 정선군 새마을회관 2층 회의실에서 신현식 한라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지역축제 이슈 장소 마케팅 스토리텔링 갈등관리 및 리더십 브랜드자산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정선군은 지역축제 아카데미 운영으로 축제기획 및 운영의 실무역량을 강화해 민간전문가 양성은 물론 지역축제의 현황 분석 및 진단, 지역축제의 브랜드 활성화전략, 읍면 및 권역별 지역축제의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정선만의 특색있고 재미있는 축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선군청 문화관광과장은 매년 개최되는 지역축제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읍면 축제 관계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인 만큼 내실있는 지역축제 아카데미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19년 지역축제아카데미 진행 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