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1DX23701_20190709.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동서발전(주) 동해바이오화력본부(본부장 박상준)가 2019년 7월9일(화) 오후 2시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결혼이주여성 다문화이해 강사양성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이날 협약에 따라 동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교육 및 전통놀이 물품 등에 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다문화사회 이해를 위한 동화구현, 민속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교육을 통해 결혼이주여성 모국의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다문화이해 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최용수 동해바이오화력본부 기획파트 차장은 “다문화 이해강사 양성교육 수료로 배출된 결혼이주여성들은 향후 인근 학교, 어린이집 등에 찾아가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다문화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영춘 동해바이오화력본부 대리는 “우리 회사는 국민 신뢰중심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소외계층 아동초청 문화예술 활동, 주변지역 특산품 구매, 노년층 한방의료 봉사 시행 등 수요자 필요 중심의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찾고, 함께하고, 나누는 사회공헌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바이오화력본-동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