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해봄학교 수료식.jpg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20197월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수료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해봄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재생 해봄학교는 지난 2018년 고한-사북-신동-남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우리 지역에 맞는 교육이 무엇인지 교육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주민참여형 역량강화교육인 도시재생과 협동조합의 이해 마을정원조성 목공예 집수리 요령 등 총 4개 과목에 대해 4주간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센터는 수료생들이 향후 다양한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도시재생 사업에 주체로서 도시재생사업 발굴 및 도시재생 붐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해봄학교 수료생은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새로운 인식변화와 함께 도시재생이 주민들과 함께 하는 것이라는 것을 느끼는 좋은 시간이 됐다도시재생 해봄학교가 지역 일자리창출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교육참여로 지역변화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협의체 구성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들이 더욱더 활기가 넘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한 도시재생 해봄학교는 고한사북신동남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3년 동안 이어오고 있으며 2019년까지 193명의 지역주민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2019 해봄학교 수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