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치매검진사업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보건소(소장 박종태)와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2019715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검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검진 및 인지건강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체결했다.


특히 양 기관은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또 향후, 치매안심센터는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사회 어르신에게 치매조기검진과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며, 인지 저하가 확인되는 경우 진단검사와 협약병원 전문의 진료 등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조기검진과 치매예방을 위한 대상자 연계 및 안내를 하고 인지건강 상태를 확인해 치매안심센터에 대상자 상황을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 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돼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한다.


박종태 동해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동해시민의 치매조기검진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양 기관이 손을 맞잡고 지역사회 어르신의 치매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보건소-묵호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