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718일 오후 2시터 강원대 삼척캠퍼스 제5공학관 대강당에서 도내 고등학교 체육특기자의 대입 진로진학을 위한 ‘2019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가톨릭관동대, 강릉원주대, 강원대, 단국대, 상지대, 안동과학대, 안동대, 중앙대, 한국체대, 한림대 등 10개 대학과 고교 학생선수, 학부모, 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에따라 9월부터 시작하는 2020학년도 대입 체육특기자 특별전형 지원을 대비해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전국 109개 대학의 종목별-전형별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주요 내용으로 체육특기자 대입 정책안내 대학별 입시요강 세부안내 체육특기자대입포털 홍보 및 도핑방지 안내 10개 대학 체육특기자 입시관련 대면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대입설명회를 통해 체육특기자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한다.


그동안 고교 체육특기학생의 대학 진학은 선택의 폭이 좁고 체육지도자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는 한계가 있었으며, 체육특기자 대학입시 비리사례가 적발되기도 했다.


이번 대입설명회에 참가신청을 한 학부모는 일반학생들을 위한 대입설명회와는 달리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는 찾아보기가 힘들고, 진로를 일부 지도자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선수들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진로 진학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는 강원도교육청과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2019 체육특기자 대입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