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가칭 원주시시설관리공단설립을 위한 용역결과 공단설립에 대한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201981일 밝혔다.


원주시가 공단설립을 위해 201812월 공인기관인 지방공기업평가원에 사업의 적합성, 경상수지 개선효과 등 설립타당성에 대한 검토 용역을 의뢰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특히 도시교통(교통약자특별교통수단+공영버스), 도시환경(쓰레기종량제봉투 등 공급대행+가로청소), 체육시설(종합운동장 일대 7개 시설), 근로자종합복지관, 간현관광지, 추모공원, 농산물도매시장 등 7개 사업은 추진타당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공영주차장, 산림휴양(치악산자연휴양림+산악자전거파크) 2개 사업은 법적요건 미확보 및 경상수지 개선효과 부족 등 경제적 타당성을 확보하지 못해 대상사업에서 제외했다.


원주시는 앞으로 검증위원회를 개최해 용역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공청회를 통한 시민의견수렴, 의회보고 및 조례제정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20207월부터 공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용역결과에 따르면 공단은 경영본부와 사업본부 등 2개 본부로 구성하고, 전체 인원은 약 300여명 규모가 될 예정이다.


또 경영본부에 경영지원팀, 시설관리팀 등 2개팀, 사업본부에 체육시설팀, 교통사업팀, 도시환경팀, 공공시설팀 등 4개 팀이 설치된다.


특히 공단이 설립되면 시민들은 공공시설 이용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고, 경영평가를 통한 효율적 경영으로 절감되는 비용은 시민서비스 개선에 재투자될 전망이다.


아울러 민간위탁 근로자에 대한 공단 직고용으로 근로자 고용안정에도 기여한다.


서재흥 원주시청 총무과장은 공단 설립절차와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고 우수인력 확보를 통해 조직이 안정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준비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 “모범적인 구조의 공단을 설립해 시민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설립 타당성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