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해양수산부-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201997일 충북 청주시 소재 청남대에서 충북도와 함께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도전! 어린이 바다 퀴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선을 통과한 전국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해양수산 상식과 수산물 원산지표시에 대한 문제들을 퀴즈로 진행한다.


또 바다의 소중함과 수산물 원산지 표시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828일까지 사전 온라인으로 예선을 통과한 100명이 과거 대통령 별장으로 풍광이 수려한 청남대에서 개최하는 본선에 참여해 실력을 겨룬다.


이어 어린이바다퀴즈대회는 9월중 SBS 꾸러기 탐구생활에 방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의 초등학생은 ‘www.어린이바다퀴즈.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선은 인터넷과 모바일로 참가할 수 있다.


최우수자에게 해양수산부장관상과 부상으로 가족 등대숙박 체험권 및 온누리상품권, 우수자에게 충청북도지사상과 가족 등대숙박 체험권 및 온누리상품권, 장려상으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상과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아울러 참가자 모두에게 소정의 사은품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는 방청객 퀴즈 상품들도 준비한다.


우동식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꿈나무들에게 바다와 수산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하는 한편,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찬 수품원 강릉지원 주무관은 이번 행사 전후로 여성팝페라 오페라 핑크와 고현주&김나현의 아름다운 선율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도 알차게 준비되고 있어 참여하는 모든 이들의 눈과 귀를 감성으로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산물품질관리원-충북도와 함께 어린이 바다퀴즈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