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천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중호)2019821() 오후 2시 천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 공모사업 응모를 위한 동() 지역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천곡동 지역회의는 지난 2개월간 공모사업 발굴성과를 바탕으로 동() 지역회의를 거쳐 ‘2020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 공모사업자치계획형 공모 사업을 신청한다.


천곡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29일 주민참여예산제의 활성화를 위해 천곡동 지역회의 위원 16명을 위촉해 주민참여 예산학교에 참여하는 등 주민생활향상을 위한 마을단위 공동체 사업을 발굴하는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 천곡동지역회의는 회사원, 자영업 및 주부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위원들로 구성하고 있어 주민들과의 소통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지역특화사업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최중호 천곡동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재정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도라며 천곡동 지역회의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민이 참여하고 성과를 체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향미 천곡동행정복지센터 행정팀 담당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예산사업의 제안, 심사, 우선순위 결정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지방재정의 민주성, 책임성,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로 동해시는 천곡동행정복지센터 지역회의에서 최초로 자치계획형 공모사업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천곡동행정복지센터, 2019년 동지역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