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속초문화예술회관 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지난 201811월 리모델링이 완료된 속초문화예술회관 전용홈페이지를 구축한다고 2019823일 밝혔다


이번 전용 홈페이지 구축은 총사업비 3천만원을 들여 조만간 사업자를 선정해 홈페이지 제작과 시범운영을 거친 후 20201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금까지 시민들이 공연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전화 혹은 방문하거나 길거리 포스터 등을 볼 수 밖에 없었기에,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쉽게 공연 진행상황과 시설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문화회관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을 수 있는 전용사이트 개설이 필요해 이번에 최신 트랜드를 반영, 구축하는 홈페이지는 공연, 전시, 시설대관 안내 등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아울러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스마트 기기에서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도 개설하며, SNS 서비스를 연계해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고 공연정보도 즉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다.


전재호 속초시청 문화체육과장은 전문공연장으로서의 기능을 보강해 2018년 재개관된 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에 대해 시민들의 문의가 많았는데, 이제는 앉은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관람객이 공연을 보러 오는 만큼 사용함에 있어 불편이 없도록 꼼꼼히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대영 속초시청 문화회관담당은 기존에 문화회관 사무실로 직접 와야만 공연 티켓을 받을 수 있어 이로인해 근무시간내 방문이 어려워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시민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 스스로 객석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온라인 티켓 예매시스템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문화예술회관,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