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춘천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시가 대학도시, 춘천을 실현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춘천시는 먼저 전국 대학생의 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91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


올해 4월 제정된 춘천시 대학 협력사업지원 등에 관한 조례춘천시 제안제도 운영조례에 따라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도시 춘천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다.


전국 대학()(팀 구성가능)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대학도시활성화-청년정책-청정대학 환경조성 등으로 한다.


심사기준은 창의성과 노력도, 실용성이며 1차 심사와 2차 심사, 등급심사를 거쳐 금상 300만원(1), 은상 200만원(3), 동상 100만원(5), 장려상 50만원(10), 노력상 30만원(20)을 시상한다.


접수는 우편(24347) 춘천시 시청길 11 행정지원과 또는 이메일(yos12@korea.kr)로 하면 된다.


공모전과 함께 춘천행복포럼 제4지역과 대학의 상생-협력포럼917일 오후 2시 강원대 6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주제는 지역과 대학이 함께 꿈꾸는 행복도시로 지역과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진행한다.


또 대학생과 시민단체 등의 의견 수렴을 통한 정책을 발굴한다.


토론회에 앞서 이날 이재수 춘천시장은 지역과 대학 협력비전을 선포한다.


이와함께 토론회 이후 작가 겸 가수인 하상욱씨가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에 대해 강연한다.


이날 행사장에 인구늘리기, 버스노선 전면개편, 자원재활용 등 춘천시가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정책을 홍보하는 부스를 마련한다.


아울러 페이스페인팅, 버튼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이병철 춘천시청 행정지원과장은 춘천시는 대학협력 지원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역과 대학의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앞으로도 대학과 함께하는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대학도시 실현위한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