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일반음식점의 위생수준개선과 서비스향상을 위해 모범업소 지정신청을 받는다.


신청희망 업소는 오는 930일까지 동해시청 체육위생과(033-530-2124)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동해시지부(033-535-8230)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범업소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지조사평가, 3차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11일 최종 지정한다.


또 장애인, 외국인 등의 편의를 위한 입식테이블 설치업소와 조리장의 위생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CCTV를 설치한 주방개방 업소, 2019년 친절교육 참여업소, 위생등급제 지정업소에 대해 가산점을 부여한다.


모범업소로 선정되면 모범업소 지정증 교부와 표지판 부착, 상수도요금 감면 및 쓰레기봉투지원, 각종 위생용품 지원, 시청 홈페이지 및 관광책자 소개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부터 위생등급제 시행을 확대하고자 모범업소를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로 통폐합 관리운영을 하며,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는 방역 지원, 포충등-위생복-쓰레기봉투제공, 시설개선 등 기존 모범업소보다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전진철 동해시청 체육위생과장은 모범이 될 만한 업소를 발굴해 지정 관리함으로써 관광객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음식문화개선에 의지와 관심이 있는 영업주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 모범음식점 및 위생등급제 신규지정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