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시민을 움직인 2019 원주삼토페스티벌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9104일부터 6일까지 원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원주삼토페스티벌이 축제생산자로 참여한 농업인과 단체, 축제 소비자로 참여한 도시민들의 만남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농도상생 로컬푸드를 주제로 펼쳐진 올해 행사는 다양한 체험, 맛있는 음식, 농경문화가 어우러진 축제로 SNS를 타고 소문이나 자녀동반 가족 축제의 새로운 스타일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대표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팜푸드 콘서트는 푸드테이블에서 음식을 즐기며 공연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으로 음식부스의 매출을 끌어 올리는 데 핵심역할을 했다.


또 원주시 25개 읍면동의 화합을 목적으로 실시한 연자방아돌리기 경연대회는 뜨거운 경쟁속에 방문객과 참가자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함께 치악산 한우와 함께 이번에 처음 참여한 치악산 금돈을 구이로컬푸드의 다양화를 시민들에게 보여 줬다는 평가다.


신현식 총감독은 원주삼토페스티벌이 시민을 넘어 전국의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농업테마의 새로운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는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여준 축제라고 말했다.


경상현 원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열린 축제평가를 통해 원주삼토페스티벌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운영조직 및 방법, 홍보 등 축제 전반을 업그레이드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내년을 준비하겠다며 축제의 지속성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을 움직인 2019 원주삼토페스티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