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강원경제진흥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강원도-연해주 경제사절단을 파견한다.


강원도 러시아본부가 주최하고 도경제진흥원(원장 이승섭)이 주관하는 이번 강원도-연해주 경제사절단은 극동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를 전초기지로 삼아 수출 판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1120()부터 22()까지 도내 우수 중소기업 9개사를 파견하고, 수출상담회, 강원도-연해주 상호 상품전시관 개관식 등을 진행한다.


특히 사절단은 수출상담회를 중심으로 현지 유력 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판로를 확대한다.


또 수출상담회 이전에 러시아 현지진출 실무강의를 통해 참가기업에 러시아 진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러시아 현지에서 K-뷰티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 화장품 품목을 중심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


여기에다 강원도-연해주 상호 상품전시관은 연해주 수출지원센터에 도내 우수한 12개사의 46개 품목이 입점하며, 이후 강원도 러시아 본부를 중심으로 현지 관심기업에 품목 소개 자료, 도내 기업 연락처 제공 등 상호 매칭을 지원한다.


아울러 상호 상품전시관의 개관식과 더불어 도경제진흥원과 연해주 수출지원 센터(센터장 니키포로프 예브게니 알렉산드로비치)는 상호 전시관 설치와 양 지역의 중소기업간의 교류 및 협력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신우 강원도 러시아 본부장은 상대적으로 영세한 도내 수출기업에게 러시아시장 진출기회를 제공하는 첫걸음의 일환이며, 교류하는 양 지역이 모두 윈-윈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섭 강원도경제진흥원장은 이번 경제사절단에 파견되는 도내 우수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추후 지속적으로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사업을 이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경제사절단 파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