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일괄편집_[꾸미기]조감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전 지역 관광공원화 시책의 일환으로 SAM‘3색 관광밸트’(Pink Belt/시내권, Blue Belt/해안권, Gold Belt/산악권) 구축하고, 해안권 Blue Belt해양관광진흥지구로 지정하기 위해 해양레일바이크, 해상케이블카 등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삼척시는 지역 해양자원을 활용하고, 찾아오는 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방안으로 해상케이블카 장호역사에서 장호항으로 방문관광객을 유입시켜 지역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장호항케이블카 장호역사간 갈매기형상 관광객 이동편의시설을 근덕면 장호리 3-1번지 일원에 지상 4층 규모의 어민복지회관과 산책로를 포함한 편의시설 1동을 착수했다.


장호와 용화지역은 해상케이블카 조성과정에서 괭이갈매기 집단번식지가 확인돼 집단번식지 조사 및 관리방안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이에 따른 보호대책도 마련했으며, 시조(市鳥)인 갈매기를 통한 지역자원의 흔적을 생태관광 자원화 및 관광상품화로 새로운 볼거리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케이블카 장호역 방문관광객을 장호항까지 원활한 접근수단을 확보하기 위한 갈매기형상 관광객 이동편의시설은 어민복지회관 1, 엘리베이터 1, 갈매기 형상 산책로, 장호항 전망공원 등을 설치한다.


박수만 삼척시청 전략사업과장은 지난 20186월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시행한 후 주민설명회, 관련부서와 건축허가 및 비지정권자 어항개발사업 협의를 거쳐 지난 201911월 착공하고 현재 기본 건축물 철거 및 부지정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장호항~케이블카 장호역사 산책로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