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0년 농어촌 관광활성화와 마을자립도 향상을 위해 마을 단위의 소규모 축제를 지원한다.


양양군은 마을의 문화와 전통, 특색이 담겨 있어 많은 관광객들을 농어촌으로 유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을 축제에 대해 올해 3천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차별화된 테마를 가진 소규모 마을단위 축제로서, 220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축제의 특색 및 차별성, 운영 규모, 관광객 유치 및 주민 참여도, 전년도 축제예산 사용 적정성 등을 평가해 2월중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마을단위 축제는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비를 위한 5백만원~1천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하며 축제 개최전에 세부사업계획 제출 및 승인, 축제완료 후 보조 조건에 의거한 정산절차를 이행해야 한다.


양양군청 문화관광체육과 관광마케팅담당은 외래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을단위축제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축제의 다양성과 농어촌 체험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소규모 마을 축제에 대한 재정, 행정적 지원을 통해 연중 다양한 농어촌 체험 관광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2019년 물치항 도루묵축제 등 10개 마을단위 축제에 3천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마을단위 소규모 축제지원 농촌관광 활성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