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20년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강원형 미래인력 양성사업을 시범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그간 추진해 오던 인력양성 사업과는 차별화해 도내 주력산업 및 우량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이에 2020년 시범으로 도비 13천만원을 투입해 플라이강원 항공서비스분야와 강원상생형 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모빌리티 전기자동차 분야에 각각 20명의 인력을 양성한다.


또 강원도 일자리센터의 취업역량 강화교육과 연동, 훈련기관에서 해당 기업과 협의해 기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집중 배양하고, 해당(관련) 기업에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도내 산업구조 변화에 발맞춰 탄력적이고 신속하게 도내 인력을 양성 공급한다.


아울러 그간 추진해 오던 인력양성사업(고용부 등)은 전국을 대상으로 획일적 기준으로 운영해 지역특성을 반영하기 어려울 뿐 만 아니라 시기 적절한 인력양성이 어려워 이번 사업에서 기업과의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한다.


김미숙 강원도청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정책담당은 올해 40명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총 600여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강원도 미래산업 발전 뿐 아니라 도민들의 지역정착 유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2020년 미래인력 양성사업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