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photo_2020-02-25_11-35-3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의당 강원도당이 특별성명서 발표를 통해 코로나19, 함께 힘 모아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정의당 강원도당은 2020225일 지금 이 시간에도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과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또 정확한 정보와 진실을 알리기 위해 현장을 누비는 언론노동자들의 노력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특히 지난 주말 그 동안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던 강원도에서 6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강원도에 비상이 걸렸다며 다행히 아직까지 확진자수가 늘어나지 않아 다행이지만 대구 예배 참석자들의 일부는 연락이 두절된 상태이고, 그 동안 파악하지 못한 확진자 동선이 뒤늦게 공개되면서 지역사회 감염 공포는 점점 확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민국의 위기상황인 지금은 정쟁보다 정부와 국민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정부와 국회는 방역 치료예산과 더불어 코로나 19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추경을 즉각 편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강원도를 비롯한 각급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도 추경과 예비비 사용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해 가진 모든 권한과 능력을 동원해 줄 것을 촉구한다며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휴원하고, 각급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각 가정에 보육비상이 걸렸다고 피력했다.


그러나 지자체에서 보육과 관련한 대책을 마련했다고 하지만 가장 현실적인 보육대책은 기업들이 적극 나서 특별휴가 등의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 주는 것이라며 기업들도 상황은 어렵겠지만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이와함께 강원도 각 정당에게도 당부한다며 지금 시기에 정쟁과 날선 비판 보단 현재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앞으로 이러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는 정책마련에 앞장서 주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의당 강원도당도 현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병상에서 자가격리 상태에서 전염병과 싸우고 있는 모든 감염자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고 가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당 강원도당, 코로나19, 함께 힘 모아 이겨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