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2020년 상수원확보와 수질보전으로 청정 정선의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에 대한 지도 감독을 강화한다.


정선군은 상수원보호구역내 거주하는 주민 6명을 명예감시원으로 위촉하고 상수원보호구역 지도감독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오는 3월부터 명예감시원을 운영하는 등 상수원보호구역내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한 집중 지도감독을 실시한다.


특히 정선군은 6명으로 구성된 명예감시원을 운영해 순찰과 감시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주말과 공휴일에 주야간 모두 순찰 및 감시활동을 강화해 깨끗한 수자원 보호로 군민들에게 맑은 물 공급에 전력을 다 한다.


또 상수원 보호구역의 각종 금지행위 안내를 위한 표지판과 차단막을 설치해 계도를 병행 실시한다.


또 쓰레기 불법투기를 비롯 어로행위, 세차 및 목욕행위, 야영 및 취사 등 상수원보호구역내 금지행위를 비롯 건축, 용도변경, 형질변경, 죽림벌채행위 등 상수원보호구역내 제한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아울러 불법행위 적발시 주의와 경고 조치를 하는 것은 물론 상습위반자에 대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한다.


김완회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수원 확보와 수질 보전으로 청정 정선의 수자원을 보호하고 군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에 대한 지도감독을 실시하는 만큼 상수원보호구역내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군 상수원보호구역은 정선읍 덕송상수원, 신동읍 덕천상수원, 여량면 여량상수원 및 구절상수원, 북평면 북평상수원, 임계면 임계상수원 등 총 6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0년 상수원보호구역 지도감독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