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년 풍수해 및 자연재난으로 인한 시민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보험료를 지원한다고 327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지진 등 예기치 못한 풍수해를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든 정책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소상공인)이며, 보험상품은 시설복구 기준액 대비 70%, 80%, 90%를 보상하는 3가지 유형으로 구성한다.


가입희망 시설소유자 또는 주택세입자는 가까운 동행정복지(주민)센터 및 동해시청 안전과를 방문해 가입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전체 보험료의 34%~92%를 정부에서 지원한다.


특히 각종 재난에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전액 무료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보험가입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동해시는 자연재해 상습피해 우려지역 거주자,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사실이 있는 자, 2020년 태풍 미탁피해지역 등의 재해 취약지역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풍수해 보험을 중점 홍보해 각종 재난으로부터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강성국 동해시청 홍보소통담당관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가 늘어가고 있다.”, “저렴한 보험료로 재산상 피해를 지킬 수 있는 풍수해 보험에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0년 풍수해보험 가입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