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2014년부터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협약을 체결해 추진중인 인터넷 수능방송(강남인강) 수강을 조기 지원한다고 202047일 밝혔다.


동해시에 따르면 관내 중고교생들의 학력향상과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교육경비 보조사업으로 추진중인 2020동해시 인터넷수능방송(강남인강) 무료수강을 조기 지원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초중고 개학일정이 49일 이후 온라인으로 이뤄짐에 따라 각 가정에서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당초 개학이후 지원 예정이던 기존계획을 앞당겼다.


동해시는 48일까지 수강희망 학생 수요조사를 실시해 4월 중순 이내 수강이 가능하도록 한다.


특히 2020년부터 학생들의 수강현황을 모니터링해 신청자중 미등록자 및 수강률이 저조한 경우, 향후 보조금 반납 등 학생들에 대한 주기적인 관리에도 힘쓴다.


또 동해시는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412일까지 수강을 희망하는 모든 회원에게 강남인강 무료수강을 제공한다.


이지예 동해시청 문화교육과장은 동해시는 온라인 개학에 맞춰 탄력있게 동해시 인터넷수능방송인 강남인강 수강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강화하고, 공교육 보완을 통한 학력향상을 유도함으로써 명품교육도시 동해시 이미지 제고에 힘써 가겠다.”고 밝혔다.


임인숙 동해시청 교육청소년팀장은 동해시와 강남구는 지난 2014년부터 4회에 걸쳐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협약을 체결해 총 8,132명에게 31441만원의 수강비를 교육경비 보조금으로 지원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인터넷수능방송(강남인강) 무료수강 조기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